본문 바로가기

복지천사

전화번호 없이 구글 계정 만들기

반응형

이 블로그에 구글 계정을 만들 때 전화번호 없이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썼었는데, 해당 글에서 사용한 방법 외에도 또 다른 방법이 있어서 그 방법을 써 봅니다. 

 

어차피 구글 계정을 무한으로 생성하는 것은 아니고, 소정의 목적을 위해 몇 개 더 만들기 위해서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전화번호 없이 구글 계정 만들기

전화번호 없이 구글 계정 만드는 방법은 이전 글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구글 계정 만들기 (핸드폰 번호 인증 안 받으려면?)

 

여기에서 스마트폰으로 구글 계정을 만들면 전화번호 인증이 필수라고 뜨는 경우가 현저히 적어지기 때문에 거기서 만들면 좋다고 한 것입니다. 하지만, 또 다른 방법도 있습니다.

 

PC에서 만들 때 2가지 조건을 만족해 놓으면 구글 계정을 만들 때 핸드폰 번호 인증을 묻지 않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1. 이전에 구글 계정을 만들었던 것과 다른 IP 주소를 사용하는 경우

2. 이전에 구글 계정을 만들었던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

 

위 2개 조건을 만족시키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1번 조건을 충족시키려면 VPN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무료 VPN도 통하는지는 실험을 못해봤습니다. (저는 유료 VPN인 사이버고스트를 이용중입니다. 무료로도 충분히 가능은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료 VPN은 검색을 해 보면 많은 정보가 나오니,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서 구글 계정을 만들기 전 IP 주소를 세탁하는 것이죠.

 

또 다른 조건인 브라우저의 경우, 크롬을 쓰다가 엣지 또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등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가장 편리한 것은 크롬의 '시크릿탭' 기능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에 점3개 버튼을 누르면, 새 탭, 새 창 그리고 새 시크릿 창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서 '새 시크릿 창'을 선택하면 기존에 있던 쿠키 정보 등은 모두 없이 새로운 브라우저로 인식하게 됩니다.

 

 

상기 2개 조건을 모두 만족시킨 이후에는 쉽습니다. 구글 서비스로 접속한 이후에 구글 계정 추가를 하고 새로 가입하는 절차를 따르면 됩니다. 

 

새로운 IP 주소와 이전 브라우저 히스토리가 없기 때문에 처음 개설하는 것처럼 인식이 되어서 전화번호를 물어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도 우리의 '갓구글'은 가끔 물어보긴 합니다. 전화번호 인증을 강제로 요구하는 것이죠.

 

그렇게 되면 VPN으로 국가 변경을 하는 등의 방식으로 IP 주소를 다시 세탁해 주고, 브라우저 시크릿창도 닫았다가 새로 열어서 재시도를 하면 됩니다.

 

제 경우 하루 3개의 구글 계정까지 이 방식으로 만들어 본 적이 있습니다. 무한대로 필요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거기서 멈췄지만요.

 

카카오계정 여러개 만들기

구글 계정이 많아지면 그만큼 계정을 또 여러개 만들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카카오' 계정입니다. 카카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가끔 필요한 것이죠.

 

대표적으로 티스토리 이용할 때 써먹기 좋습니다. 티스토리는 별도의 실명인증 같은 과정 없이 카카오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블로그 5개까지 운영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별도의 서비스 이용료도 없는데, 블로그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니 얼마나 좋습니까? 5메가짜리 사진 파일 20개를 올린다고 해도 아무런 제한 조치도 없습니다. 

 

말 그대로 공짜로 호스팅을 이용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블로그가 많이 필요한 경우 구글 계정을 많이 만들고, 또 그 계정들을 이용해서 카카오 계정도 많이 생성할 수 있게 되겠죠?

 

그런 방식으로 블로그를 5개 넘게, 10개, 15개, 20개씩도 운영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물론 수동으로 직접 글을 쓰면서 20개 운영은 쉽지 않겠지만, 혹시라도 필요하면 이 방법을 쓰면 됩니다.

 

다른 참조글

애드센스 수익 상승을 위해 꼭 봐야 하는 보고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