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천사

이런 이슈도 있군요.

반응형

비행기에서 낳은 엄마, 임신한 줄도 몰랐다

의사와 간호사 팀이 적시에 적절한 장소에 있었습니다.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하와이로 가는 비행기에서 한 여성이 아기를 낳는 것을 도왔습니다. 아기는 29주 만에 일찍 도착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엄마인 Lavinia Mounga는 비행 중간쯤에 진통에 들어갔을 때 아기가 올 줄 몰랐습니다.

 

Mounga는 Hawaii Pacific Health와의 비디오 인터뷰에서 "임신한 줄 몰랐는데 갑자기 이 남자가 나왔다"고 말했습니다.

 

운 좋게도 Hawaii Pacific Health의 의사인 Dr. Dale Glenn이 비행기에 타고 있었습니다. North Kansas City Hospital의 신생아 집중 치료실 간호사인 Lani Bamfield, Amanda Beeding, Mimi Ho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아기를 위한 특별한 장비 없이 그룹은 창의력을 발휘했습니다.

 

신발끈을 사용하여 탯줄을 자르고 묶고 스마트워치를 사용하여 아기의 심장 박동수를 확인했습니다. Glenn은 그와 간호사들이 비행기의 매우 협소한 공간에서 일해야 해서 힘들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팀워크는 훌륭했다"고 말했다. 의료팀은 엄마와 아기를 카피올라니 여성 및 아동 의료 센터로 데려가기 위해 호놀룰루 공항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기 Raymond는 집에 갈 준비가 될 때까지 병원에 있을 것입니다. Mounga는 비행기에 세 명의 간호사와 의사가 있어 그녀를 돕고 아기가 괜찮은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된 것이 행운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이스팩은 근육 치유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체육관에서 긴 하루를 보낸 후 근육이 쑤신 적이 있습니까?

 

그 통증은 운동 중에 근육에 가해지는 미량의 손상으로 인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얼음을 사용하여 통증을 마비시키고 붓기를 줄이며, 이것이 근육이 더 빨리 치유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러나 응용 생리학 저널(Journal of Applied Physiology)에 실린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아픈 근육에 얼음찜질을 하는 것이 저절로 낫게 두는 것보다 더 나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40마리의 수컷 쥐의 다리 근육을 전기를 사용하여 반복해서 자극하여 운동 효과를 시뮬레이션하고, 그 후 절반의 다리에 얼음찜질을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다음 2주 동안 두 그룹의 구성원에게서 근육 샘플을 채취했습니다. 각 근육 샘플에서 연구원들은 염증을 유발하는 세포의 수와 활동을 조사했습니다.

 

염증은 부상에 대한 신체의 반응 중 하나로 치유를 돕지만 운동 후 느껴지는 통증과 부기의 원인이기도 합니다. 얼음주머니가 없는 쥐의 경우 세포가 근육의 손상된 부분을 제거하고 근육을 재건하는 별도의 세포 집합이 나타나는 데 3일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2주가 끝나면 근육이 완전히 치유된 것처럼 보였습니다. 그러나 얼음 팩을 받은 쥐의 경우 근육이 다른 근육과 같은 수준에 도달하는 데 3일 만에 일주일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2주가 끝날 때까지 그들은 여전히 ​​완전히 치유되지 않았습니다.

 

연구를 감독한 고베 대학의 다카미츠 아라카와(Takamatsu Arakawa)는 이번 발견이 손상된 근육이 얼음찜질을 하지 않아도 스스로 더 빨리 치유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실험은 운동 후 통증을 유발하는 것보다 더 심각한 근육 손상을 보았고 인간에게 반드시 적용되는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가장 많은 억만장자 도시로 선정된 베이징

2021년 Forbes World's Billionaires List에 따르면 베이징에는 현재 세계 어느 도시보다 많은 억만장자가 있습니다.

 

중국의 수도는 작년에 33명의 새로운 억만장자를 얻었고 그 숫자는 100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는 2위인 뉴욕보다 한 명 더 많은 억만장자입니다. 올해 이전까지 뉴욕은 7년 연속으로 가장 많은 억만장자가 있는 도시였습니다.

 

그러나 지난해에만 7명의 새로운 억만장자를 얻었다. 뉴욕의 억만장자들의 재산은 5,500억 달러로 베이징의 4,900억 달러보다 여전히 많습니다.

 

베이징에 사는 가장 부유한 사람은 2021년 3월 5일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Forbes 목록이 작성되었을 때 356억 달러의 순자산을 가진 TikTok의 창립자 Zhang Yiming입니다.

 

뉴욕에서 가장 부유한 거주자는 Michael Bloomberg 전 시장입니다. 590억 달러의 가치가 있는 사람입니다. 워싱턴 주에 거주하는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는 순자산이 1,770억 달러로 4년 연속 억만장자 목록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724명으로 억만장자가 가장 많습니다. 중국이 626명으로 2위, 인도가 140명으로 3위입니다. 지난해 세계 억만장자 수는 660명 늘어난 2755명으로 집계됐습니다.

 

660명 중 250명이 포브스 선정 세계 억만장자 명단에 다시 올랐습니다. 그러나 올해의 목록에는 493명의 새로운 억만장자가 기록되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