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천사

애드센스 수익 상승을 위해 꼭 봐야 하는 보고서

반응형

애드센스 수익을 올리고 싶으신가요? 구글 애널리틱스 설치하셨나요? 아마도 용어도 익숙하지 않은 서비스여서 그것도 잘 안하시죠? 그런 분들을 위해 애드센스에서 신박한 보고서를 하나 출시했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상승을 위해 봐야 할 보고서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왼쪽에 있는 메뉴에 '보고서'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가면 전체 계정별 일별 수익, 주간 수익, 월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CPC는 얼마나 되는지, 페이지뷰는 어떻고 그 안에서 광고를 누른 %인 CTR도 나오죠.

 

애드센스 수익 상승을 위해서는 가끔 이런 분석을 해야 한다는 것 정도는 알고 있을겁니다. 당연히 그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이어야 이런 글도 찾아보겠죠. 

 

검색은 말이죠. 딱 아는 수준에서만 검색을 합니다. 애드센스가 도대체 뭐하는거야? 하는 사람이 애드센스 검색할까요? 절대 '안' 아니 '못'하죠. 애드센스라는 단어를 모르는데 어떻게 검색을 할까요?

 

검색 유입을 노리며 블로그를 운영한다? 그럼 굉장히 '일반적인' 단어를 사용하는 키워드의 글을 적어야 합니다. 그런 키워드를 찾아내는 것이 블로거의 능력이고, 그것을 잘 하는 사람이 수익을 잘 벌어들이는 것입니다.

 

이런 분들도 역시 애널리틱스 보고서를 보면서 연구를 하며 광고 세팅을 하고 그랬겠죠. 그렇게 연구를 하면서 계속 적용을 하고 그래야 발전이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에서 새로운 '보고서'를 하나 출시했습니다. 그 상품은 바로!

 

애드센스 '인기 페이지' 보고서

'인기 페이지' 보고서입니다. 영어로는 'Top pages'로 되어 있을 겁니다. 무슨 기준으로의 보고서일까요? 이름에서 보면 알 수 있고, 또한 애드센스 사이트라는 것을 감안했을 때 바로 답이 나와야 합니다.

 

해당 보고서는 애드센스 수익이 많이 나오는 순서대로 나열이 되는 '수익 확인'을 위한 보고서입니다. 애드센스에서는 수익이라고 안하고 수입이라고 하죠. 애드센스로 수입을 많이 벌어준 포스트가 어떤 페이지인지 알 수 있게 해 주는 보고서입니다.

 

과거에는 이렇게 친절한 보고서를 만들어주지 않았기 때문에, URL 채널 이라는 것을 수동으로 직접 입력해서 확인했어야 했습니다. 그나마도 500개의 페이지만 지원이 되었고, 문자 주소를 사용하는 페이지는 등록이 되지도 않았습니다. (문자 주소 안 된 것은 제가 설정을 잘 못해서 그런지도 모름)

 

하지만, 이제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복잡한 애널리틱스 들어갈 필요도 없습니다. 그냥 애드센스 - 보고서 - 인기 페이지 보고서로 들어가게 되면 내가 블로그로 벌어들이는 수입이 어느 포스트에서 나오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이것을 매일은 아니더라도, 주간 단위 정도로 확인해 보면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돈을 벌어다주는 글이 한 두개로 일정하다면, 해당 글의 주제를 중심으로 파생되는 글들을 쓰면 블로그 수입에 도움이 됩니다.

 

더 늦기 전에, 어디로 가야겠습니까? 아래 링크를 눌러 애드센스로 가시지요.

 

애드센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다들 블로그로 충분한 부수입을 거두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