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천사

구글 계정 만들기 (핸드폰 번호 인증 안 받으려면?)

반응형

안드로이드 폰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그것 뿐 아니라 이런 저런 서비스를 이용할 때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는 등 요긴하게 많이 사용이 되는데, 때로는 내 메인 구글 계정 정보가 너무 많이 노출되는 것이 싫을 수 있습니다. 

 

임시로만 가입을 하려고 할 때, 구글 계정이 추가로 필요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구글 계정을 여러개 만드려고 해 보면 막히는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핸드폰 번호 인증'이 문제입니다. 어떤 경우인지 살펴 볼까요?

 

구글 계정 만들기

우선 PC에서 하는 경우를 살펴봅니다. 구글로 접속해서 우측 상단의 현재 로그인된 구글 계정 아이콘을 누르면 아래에 '다른 계정 추가'가 있습니다. 구글 계정이 아예 없다면 accounts.google.com 으로 접속해서 구글 계정 만들기를 하면 됩니다.

 

구글 계정 추가

 

🔻 그럼 로그인을 할 것인지 아니면 '계정 만들기'를 할 것인지를 선택하라고 나옵니다. 계정을 만드는 과정이니 당연히 계정을 만들어야죠. 

 

 

🔻 당연히 저의 본인을 위한 계정이니 '본인 계정'으로 선택을 해서 만들어줬습니다. 비즈니스를 위한 계정을 생성한다면 비즈니스로, 자녀를 위한 계정으로 한다면 자녀 계정으로 하면 됩니다. 자녀 계정으로 할 경우 부모님 계정과 패밀리링크로 엮이게 되고, 만 14세가 될때까지는 자녀 계정은 별도로 관리를 못하고 부모님의 승낙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유튜브 채널 개설은 만14세 미만의 자녀 계정에서는 생성이 안 됩니다. 만 14세가 될 때 독립할 수 있는지의 여부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이때 부모님이 허락해 주면 자녀 계정은 독립이 됩니다.

 

 

🔻 구글 계정을 만들어줍니다. 성, 이름을 넣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별다른 인증 없이 만들 수 있으니 아주 편하죠.

 

 

🔻 아주 오랜만에 계정을 생성하는 경우엔 아래와 같이 전화번호가 '선택사항'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복구 이메일 주소 역시 선택사항입니다. 이때는 전화번호와 복구 이메일 주소 모두 입력하지 않아도 넘어가집니다. 바로 구글 계정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 하지만, 테스트를 위해 위 계정을 생성하고 곧바로 하나 더 만드려고 해 보니 전화번호를 인증하라고 나옵니다. 같은 PC에서 여러개의 계정을 생성하게 되는 경우, 구글에서는 보안을 위해 전화번호 인증을 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때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알뜰폰의 초저가 요금제를 이용해서 유심하나 개설해서 번호를 받아서 구글 전화번호 인증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번호 수급하는 것도 한계가 있지요. 그런 경우 스마트폰으로 구글 계정을 개설하면 됩니다. PC에서는 계정 하나 생성하자마자 이렇게 번호 인증이 뜨지만, 스마트폰으로 하는 경우에는 번호 인증 없이 구글 계정이 조금 더 쉽게 만들어집니다.

 

인터넷 검색해 보면 가끔 나오는 번호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너무 여러번 구글 인증을 받았던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용할 수 없는 번호로 튕기게 됩니다.

 

따라서, 가장 저렴한 방법은 알뜰폰 허브에서 가장 저렴한 특가 요금제 (1천원대 등)를 사용하는 유심을 구매해서 구글 계정 생성용으로만 쓰고 버리는 방법이 하나 있고, 다른 하나는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해서 구글 계정 생성할 때 번호 인증 받고 다시 투넘버 번호를 바꾸는 방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든 약간의 돈을 내고 하는 방법이 훨씬 안정적이겠지요. 임시로 쓰려고 만든 구글 계정이라면 나중에 혹시 문제 생기면 그냥 버려도 되긴 하니까요. 서브 구글 계정에서는 결제를 위한 카드 등록 등은 가능하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구글 계정 만드는 방법에 대한 정리를 마칩니다. 혹시 궁금한 것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반응형